QT

QT

7/11(토) 레위인은 내 것이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터내셔널갈보리교회 작성일20-06-29 09:49 조회115회 댓글3건

본문

a96a536a7956aeee12fe353c6ee619a4_1593442147_9412.png
a96a536a7956aeee12fe353c6ee619a4_1593442149_4373.png
 

댓글목록

Abraham님의 댓글

Abraham 작성일

묵상  '흔들리지 않는 예배자의 믿음' 민3:9
“레위인을..맡기라.. 그들은..아론에게 온전히 맡겨진 자들이니라”

OBSERVATION
SUMMARY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레위인이 장자를 대신하여 하나님의 것이 되는 이유와 그들의 직무에 대하여 말씀하신다.

Who is God
하나님은 주의종에게 말씀하신다
하나님은 할 일을 자세히 알려주신다
하나님은 레위인이 아론에게 온전히 맡겨지기를 원하신다
하나님은 회막 직무를 외인으로 부터 구별하셨다
하나님은 태의 문을 여신다
하나늠은 장자를 거룩하게 구별하셨다
하나님은 레위인이 장자를 대신하게 하셨다

 Application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말씀하셔서 레위인들이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맡겨지도록 하셨다. 그래서 아론과 회중의 직무를 섬기도록 하셨다. 이때 이 레위인들은 하나님의 것으로서 아론에게 온전히 맡겨져야만 했다. 이 질서 구조는 '온전한 믿음'이 동반 되어야한다. 온전히 맡겨졌다고 하면서 세상에 한다리 걸치고 있다면 이것은 온전한 의탁이 아니다. 이것은 마치 고후 6장에 나오는
의 vs 불법, 빛 vs 어두움, 그리스도vs 벨리알의 관계와 비슷하다. 우리가 주님을 예배하는 예배자라고 하면서 세상에 미련을 두고 뒤를 돌아본다면 이것은 온전한 의탁이 아니다. 이러한 의탁은 비단 구약의 레위인들만의 몫이 아니다. 왕같은 제사장 신분인 우리 모두가 가져야 할 자세이다. 교회 권위 질서 속에 그리고 특별히 영원한 대 제사장이신 예수님께, 교회의 머리되신 그분께 본문과 같이 '온전히' 우리 삶을 맡겨야 한다. '온전히'라는 것은 마치 다리 부러진 환자가 목발을 의지할때의 심정을 나타내는 말로 이해 할 수 있다. 나의 삶에는 이 처럼 아프거나 약한 부분이 참 많다. 때로는 지혜가 부족해서 온전히 주님께 맡길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있다. 때로는 재정이 부족해서 주님의 도우심만을 의지 할 때도 있다. 때로는 의사도 믿지 못할 건강에 문제가 있어서 주님께만 도움을 요청 할 때도 있었다. 그런데 사실은 이렇게 약할때가 주님이 일 하실수 있는 기회 이기도 하다.

발이 부러진 환자가 객기를 부리며 목발을 딛지 않고 이를 악 다물고 걷는다면 어떻게 될까? 하나님은 아픔을 통해 자기를 돌아보고 누군가를 의지하게
인간을 만드셨다. 우리는 삶에 크고 작은 아픔이 찾아올때 도울 힘이 없는 인생을 의지하지 않고 하나님께만 소망을 두고 피난처되시는 주님을 의지해야 한다. 이때 잊지 말아야 할 자세는 '온전히'이다. 과거 다리가 부러졌을때 가장 빨리 회복되는 비결은 온전히 목발에만 의지 해야 하는 것이었다. 아픈 다리를 자꾸 사용하면 할 수록 회복 기간은 길어 진다고 의사는 말했다.
그리고 '온전히' 주님께 맡긴 사람은 걱정이 없다. '너의 행사를 여호께 맡기라 너의 경영하는것이 이루리라.' 나의 행사,자녀,가정의 계획 모두 주님께 맡겨드린다. 가끔 아이들을 보면 괜히 걱정이 되기도 하고 나의 미래에 대해 공상도 해 보는데 모두 부질없는 짓임을 안다. '온전히' 주님께 맡기고 주님안에 거할때(요15:7)주님은 우리의 간구에 넘치도록 응답하신다. 주님 안에 거한다는것은 우리가 주님의 것이라는 이야기이다. 주님이 우리의 머리가 되신다는 것이다. 나의 생각이 아니고 머리되신 주님의 뜻을 알때 우리는 '온전히' 주님께 순종 할 수 있다. 이때 하나님의 뜻을 알기 위해 매일 매 순간 힘 써야한다. 요15:7의 기도에 응답 받는 삶을 누리는 두가지 조건은
1.주님안에거하기(머리이신예수님께순종)
2.하나님의말씀을마음에두기(하나님의음성듣기)
이다. 이 두가지를 마음에 둘때 온전한 믿음,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소유한 예배자가 될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되면 하나님의 소원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Sin to avoid 말씀과 기도를 게을리하는것

Promise to hold 하나님은 주의종에게 자세히 말씀하신다.

Action to take place 매일 매일 주님의 음성을 들을 때까지 말씀과 기도로 머물자.

기도
하나님 아버지 더 깊은 기도와 QT의 시간을 유지하기를 결단합니다. 주님께 온전히 삶을 맡기는 진정한 예배자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그 가운데 하나님 뜻을 발견하고 날마다 주님의 은혜를 증거할 수 있는 삶이 되도록 인도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haron님의 댓글

sharon 작성일

묵상,  하나님을 위하여 구별된 자, 민 3:12

보라 내가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레위인을 택하여 이스라엘 자손 중에 태를 열어 태어난 모든 자를 대신하게 하였은즉 레위인은 내 것이라

OBSERVATION

Summary
레위인의 삶을 말씀한다. 그들은 회막을 봉사하며 제사장의 업무를 감당한다.

Who is God
하나님은 당신을 섬기는 자들을 구별하셨다.

APPLICATION

하나님께서 레위인을 당신의 장자로 삼으셨다는 의미는 레위인들은  이제 마땅히 죽었어야할 장자들을 대신하여 살도록 되어 있다는 의미이다. 애굽의 모든 장자를 죽이신 사건을 배경으로하는 말씀이다.. 레위인들은 자신들이 죽었어야하는 사람들임을 깨닫고 자신을 죽이는 법을 배워야한다. 우리 그리스도인들 또한 마땅히 죽었어야 하는데 예수님 때문에 살아났다.. 사실 신앙 생활의 승리는 얼마나 우리를 부인하고 자아를 죽이는 가에 달려있다는 사실을 신앙의 연륜이 더할수록 깨닫는다.. 우리도 죽는 법을 배워야한다.  어떤 목사님은 갈2:20.말씀이야말로 성령충만의 근본적인 잣대라고 말씀하신 것이 생각난다.  맞는 말씀이다. 이생의 자랑, 안목의 정욕, 육신의 정욕에 죽고, 세상을 십자가에 못박고  자아를 십자가를 못박고……

이렇게 구별된 레위인은 철저하게 하나님께 속한 자들로 세속적인 일에서 구별되어 성막을 섬기고 제사의 업무를 담당한다.. 그리스도인들 역시 철저하게  세속에서 구별되어 그리스도에게 속한 자로 살아가며 범사에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뜻, 하나님의 영광을 추구해야 한다, 그렇게 살아갈 때 우리의 범사는 하나님의 일이 되며, 우리의 직업은 거룩하고 성스러운 직업이 된다.  신약판 레위인들, 확실하게 예수님께 구별되어 자아와 세상을 십자가에 못박고 타협없이 주님을 따라가고 범사에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섬기는 자로 살아가자. 더욱 구별되자, 더욱 자아와 세상을 십자가에 못박자.

Sin to avoid, 나의 생각과 감정과 삶이 얼마큼 세상에서 구별되어 하나님께 드려지고 있는가
Promise to hold, 하나님은 레위인의 삶을 보장한다
Action to take place, 더욱 구별되자

하나님 아버지,  저를 구별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불러주심을 참으로 감사합니다.  보다 구별된 자로 살아가기를 소원합니다. 자아와 세상을 더 십자가에 못박지 못함을 회개합니다. 아직도 자아가 강하여 때로 분노하고 상처받는 연약함을 용서하소서.  주님 레위인처럼 살아가게 하옵소서. 아멘.

JnLe님의 댓글

JnLe 작성일

Num 3:5-13
God works through representatives

SCRIPTURE
For all the firstborn are Mine; on the day that I struck down all the firstborn in the land of Egypt, I sanctified to Myself all the firstborn in Israel, from man to beast. They shall be Mine; I am the LORD. (Num 3:13)

OBSERVATION
Summary
- God commands the Levites to come and serve Aaron for his priestly duties by doing the service of the tabernacle and by keeping all the furnishings for the tent of meeting. It is a process to give them to Aaron and appoint him for priesthood. God then explains to Moses the principle of the Levites as representatives among the sons of Israel just as God selected the firstborn among the Egyptians for His punishment.

Who is God?
- God selected Aaron to stand in the gap for the nation of Israel.
- God chose Levites as representatives of Israel to support Aaron to do his job for God and His people.
- God punished the firstborn as representatives of the forces that oppose Him.
- God selected Levites to represent the sons of Israel before Him.
- God chose Israel as “a kingdom of priests and a holy nation.”
- God left those 7,000 men who didn’t bow down to Baal for Him to continue to work in Israel.
- God has left the remnants for Him to work to expand His kingdom.

APPLICATION
God has worked through representatives ever since the days of Adam, Noah and Abraham. When he sent priests and prophets, it was so that they can represent God to the people and vice versa. This principle of representatives squarely applies to Israel, as God majestically declares, “Now then, if you indeed obey My voice and keep My covenant, then you shall be My own possession among all the peoples, for all the earth is Mine; and you shall be to Me a kingdom of priests and a holy nation.” (Ex 19:5-6)

Most conclusively, Paul declares that “we—the servants of Christ—are ambassadors for Christ, as though God were making an appeal through us; we beg you on behalf of Christ, be reconciled to God.” Just as “the LORD did not set His love” on Israel “nor choose” them because they “were more in number than any of the peoples, but because the LORD loved you and keep the oath which He swore to your forefathers (Deut 7:7-8),” we shall not forget but remember that it was not by our merit, not by our want or zeal for the race but His grace and love that has made us who we are.

As ambassadors, how shall we—and I—live? May I always represent Christ to the world only by His grace and His Spirit? If I ever fail, may I quickly turn back and repent and ask for His renewal and run the race again. Especially, as the end draws nearer, may I not get carried away by the corruption of the world but look to the One who called us for His glory.

PRAYER
Lord, help me always live as Your representative—onto You for Your people & onto the world and the people as Yours. In Jesus Christ’s Name, I pray. Amen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