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QT

06/30(수) 새 사람을 입으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터내셔널갈보리교회 작성일21-06-10 20:08 조회126회 댓글1건

첨부파일

본문

7c68eced4e1e04d01d09c21f7b5a1ad3_1623373674_7652.png
7c68eced4e1e04d01d09c21f7b5a1ad3_1623373675_7173.png
 

댓글목록

sharon님의 댓글

sharon 작성일

묵상,  새 사람을 입으라. 엡 4:21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와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OBSERVATION

Summary
예수님 믿고 구원받은 성도는 하나님을 모르는 이방인들처럼 살았던 옛 사람을 벗어버리고 심령으로 새롭게 되어 새 사람을 입어야 한다,

Who is God?
• 하나님은 예수님안에서 우리의 심령이 새롭게 되기를 원하신다. 하나님은 당신의 자녀들이 의와 진리와 거룩함으로 살아가기 원하신다.
• 하나님을 떠난 자들은 그 마음은 무지하며,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썪어져 가는 삶을 살아간다.
• 하나님은 진리가운데서 살아가기 원하신다.

APPLICATION

옛 사람을 벗어버리고,  새 사람을 입으라.  내가 죽고 내 안에 예수가 살아나시게 하라.  나의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박고 성령의 새 옷을 입어야 한다. 바울은  나는 날마다 죽노라 고백한다.  바울도 날마다 자아가 살아나기에 날마다 죽노라고 고백했을 것이다.  나의 죄성이 어제 죽은 줄 알았는데 오늘 또 부활한다. 또 죽여야 한다.  나의 욕심, 나의 교만, 자기 자랑, 허영, 분노, 시기, 질투, 미움이 다 죽은 줄 알았는데 날마다 살아난다, 때문에 날마다 죽어야 한다.  날마다 살아나는 나의 자아를 날마다  죽이자. 
내 안에 옛  자아가 죽고 내 안에 말씀이 살아나고, 성령이 살아나시고,  의 진리 거룩한 새 사람을 옷입자.

주님은 확실히 죽으셨고, 확실히 살아나셨다. 주님과 함께 확실히 죽는 자는 주님과 함께 확실히 부활한다. 주님과 함께  확실히 십자가에 못박히자. 그 길이 확실히 주님과 함께 부활하는 길이다.  어떻게 확실히 십자가에 못박히는가?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를 확실하게 선택하고 따르는 것이다. 비록 세상이 나를 조롱하고 경멸하고 핍박해도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예수를 나의 구주로 선택하는 것이다.  바울의 고백처럼, “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에 못박힌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예수님을 타협없이 선택하기 위하여 자신을 부인해야 한다. 내 안의 예수가 살기 위하여 내가 죽는 것이다. 예수님을 따라가는 사람들은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자기 십자가를 지고 지고 예수님을 좇으라고 했다.  나를 십자가에 못박는 사람들은 예수님을 전적으로 의지한다. 그 길이 예수님과 함께 살아나는 길이다.  나를 십자가에 못박고 하나님을 전심으로 의지하면 내 안의 예수가 살아나서 내 인생을 생명의 부횔, 승리의 부활, 영광의 부활로 이끄신다.  옛 사람을 벗어버리고 새 사람을 입자.

Sin to avoid, 나의 옛 자아를 부인하지 못함을 회개하낟
Promise to hold, 주님과 함께 죽으면 주님과 함께 살아난다
Action to take place 내가 죽고 내 안에 예수가 살게 하자

하나님 아버지, 날마다 살아나는 저의 자아, 옛 사람으로 인하여 회개합니다.  교만의 깊은 뿌리를 제거하게 하소서, 날마다 주님을 의지합니다. 전심으로 의지합니다. 오직 주님의 의와 진리와 거룩을 따라 살게 하소서, 그리스도의 새 사람을 입게 하소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