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보리 칼럼

갈보리 칼럼

10-29-2017, 정렬(Alignment)과 믿음의 전진(Forwarding in Faith) - ICC 창립 20주년을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터내셔널갈보리교회 작성일17-11-16 08:44 조회245회 댓글0건

본문

2007 여름 막바지에 처음 ICC 와서 사역을 시작했으니 올해로 ICC 10년이 되었습니다. 오자 마자 보게 되었던 창립 10주년 행사 준비에 열심을 내던 성도님들의 모습들이 지금도 기억에 생생합니다. 그리고 계속하여 보게된 뜨거운 기도의 모습들, 말씀을 사모하는 모습들이 감동으로 다가왔습니다. 다른 10년이 흘렀습니다. 사이에 뜨거웠던 기도는 말씀과 열방을 더욱 품으면서 깊고 강해졌으며 말씀을 사모하는 마음들도 열방을 품으면서 뜨거워졌습니다. 그러는 동안 하나님께서는 해전부터 ICC 기도의 비전과 사명을 주셨고 ICC 이에 순종하여 실행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ICC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며 버지니아 열방 기도의 집을 새롭게 선포하게 하심으로써 기도의 비전을 더욱 구체적으로 실행하도록 하셨습니다. 새로운 선포와 시작은 ICC 추구하는 사역, “ICC 24시간 7 기도하는 기도의 집이고, 세계선교센터이며, 아가페 사랑의 공동체입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대변되는 ICC 사역의 축이 더욱 구체화되고 강력해지는 선포이며 새로운 시작입니다.

버지니아 열방 기도의 집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특징은, 버지니아 열방 기도의 집이 버지니아는 물론 미국을 넘어 이스라엘, 중동, 힌두권, 아시아, 아프리카 열방을 품고 있는 열방 기도의 이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버지니아 열방 기도의 집은 중보기도를 통하여 땅으로부터 하나님께 올려 드리는 모세의 성막의 역할과, 예배와 찬양을 통해 하나님의 임재가 하늘로부터 땅으로 내려오는 다윗의 장막의 역할이 함께 어우러지는 장소, 하늘과 땅이 만나는 예배와 기도의 장소임은 물론, 하나님의 임재와 은혜, 능력을 열방에 전하고 나누며 선포하는 열방을 품은 장소입니다.

하나님께서 버지니아 열방 기도의 집을 통하여 ICC에게 주신 꿈과 비전이 큽니다. 받은 사명도 큽니다. 그리고 우리를 도우실 하늘의 창고도 예비되어 있습니다. 이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정렬(Alignment) 믿음의 전진(Forwarding in Faith)입니다. 담임목사님을 비롯한 리더십이 하나님께 정렬되고, 리더들은 담임목사님을 중심으로 정렬되며, 성도님들은 다시 리더십에게 정렬되는 정렬이 더욱 필요합니다. 정렬은 군대의 기본입니다. 정렬은 전투를 위한 준비입니다. 기도의 집이 선포된 순간부터 원수들도 정렬을 것입니다. 기도의 집이 선포된 이상 자신들의 영역이 하나님의 영역으로 바뀔 것을 감지한 원수들은 긴장하고 분노하면서 정렬하여 싸움을 걸어 것입니다. 하지만 원수들의 정렬은 기준도 없는 악과 욕심에 따른 정렬일 뿐입니다. 반면 우리의 정렬은 우리의 대장되신 전능자 주님을 기준으로 하는 하늘의 정렬이며 전능자께서 중심이 초자연적인 정렬입니다. 원수와 싸움을 하는 것은 다소 피곤한 일일지도 모르나, 분명한 것은 우리가 주님을 기준으로 정렬하며, 담임목사님과 리더십을 중심으로 정렬하는 승리는 이미 결정된 싸움이라는 사실입니다. 정렬하면 이깁니다.

아울러 눈에 보이고 귀에 들리는 것이 아닌 믿음으로 전진해야 때입니다. (고후 5:7 이는 우리가 믿음으로 행하고 보는 것으로 행하지 아니함이로라, We live by faith, not by sight.) “신앙의 싸움은 시선의 싸움이다.” 라고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현실과 문제만 바라보면 우리가 메뚜기로 변해 버리지만 ( 13:33) 하나님을 바라보면 원수가 먹이로 변합니다. ( 14:9) 원리를 아는 원수는 우리의 시선을 자꾸만 문제로